Perplexity AI란?
출처 기반 AI 검색 엔진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358600?sid=105
https://www.etnews.com/20240308000063
사용은 여기서 하면 된다.
사용기
Perplexity AI 의 검색 예제)
PerplexityAI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및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급 필터링 기능
PerplexityAI는 검색 결과를 효과적으로 필터링하고 정제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만을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최신 정보 학습 능력
PerplexityAI는 지속적으로 최신 데이터와 정보를 학습하여 업데이트된 지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항상 최신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지원
PerplexityAI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AI 모델에 효과적인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코드 해석 기능
PerplexityAI는 코드를 해석하고 설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PerplexityAI는 정교한 필터링, 최신 정보 제공,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지원 등의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AI 기반 검색 및 정보 큐레이션 경험을 제공합니다.
분석
맨위에 출처 여러개가 나오며, 해당 링크를 클릭시 출처 원본을 직접 볼 수 있다.
회원 가입 후 사용하면 되고 가격 정책은 무료검색(무제한), Pro검색(4시간마다 1개씩 최대 5~6개 찬다)이 있다.
무료 검색과 Pro 검색의 가장 큰 차이는 아마도 출처의 갯수인 것 같다. ( 유료는 5개 , Pro는 20개)
특정 부분에 대해 집중적인 검색도 가능하다.
사용 비교) ChatGPT vs Perplexity AI
현재 개발 중인 UE Plugin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궁금한점을 물어보았다.
질문
UnrealEngine5 에서 OBJ파일을 C++ Script 또는 Blueprint를 통해 ContentsBrowser로 Import 하는방법
Perplexity AI 답변)
Unreal Engine 5에서 OBJ 파일을 C++ 스크립트나 Blueprint를 통해 Content Browser로 가져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C++를 사용한 OBJ 파일 가져오기
1. **OBJ 파일 파싱**: Unreal Engine은 OBJ 파일 포맷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으므로, 먼저 OBJ 파일을 파싱하여 메쉬 데이터를 추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외부 라이브러리인 Assim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메쉬 생성**: 파싱된 OBJ 데이터를 바탕으로 Unreal Engine의 `UStaticMesh`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를 위해 `RuntimeMeshComponent`또는 `ProceduralMeshCompone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브라우저로의 등록**: 생성된 메쉬 객체를 Unreal Engine의 콘텐츠 시스템에 등록하여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FAssetRegistryModule`을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Blueprint를 사용한 OBJ 파일 가져오기
Blueprint를 사용하여 OBJ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Python 스크립트나 에디터 자동화 툴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1. **Python 스크립트 사용**: Unreal Engine 5.1부터 Interchange Import Pipeline이 도입되어 OBJ 파일 가져오기가 가능해졌습니다. Python 스크립트에서 `unreal.InterchangeManager`를 사용하여 OBJ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6]
2. **에디터 자동화 툴 사용**: Datasmith와 같은 에디터 자동화 툴을 사용하면 OBJ 파일을 Unreal Engine 프로젝트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OBJ 파일을 Unreal Engine 5에 가져오기 위해서는 파일 포맷 파싱, 메쉬 생성, 콘텐츠 브라우저 등록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C++를 사용하는 경우 외부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야 하며, Blueprint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Python 스크립트나 에디터 자동화 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hatGPT 답변 )
Unreal Engine 5에서 OBJ 파일을 C++ 스크립트 또는 블루프린트를 통해 Content Browser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C++ 코드로 OBJ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Unreal Engine에서는 `UStaticMesh` 클래스를 사용하여 정적 메시를 생성하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 코드로 OBJ 파일을 가져오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Engine/StaticMesh.h"
#include "Misc/FileHelper.h"
#include "HAL/PlatformFilemanager.h"
void UYourClassName::ImportOBJFile(const FString& FilePath)
{
// Load the OBJ file
TArray<uint8> FileData;
if (FFileHelper::LoadFileToArray(FileData, *FilePath))
{
// Create StaticMesh from the OBJ data
UStaticMesh* StaticMesh = UStaticMesh::CreateStaticMeshFromOBJ(FileData);
if (StaticMesh)
{
// Save the mesh to the Content Browser
FString PackageName = "/Game/YourPath/YourMeshName";
UPackage* Package = CreatePackage(nullptr, *PackageName);
Package->FullyLoad();
StaticMesh->Rename(nullptr, Package);
FAssetRegistryModule::AssetCreated(StaticMesh);
Package->MarkPackageDirty();
}
}
}
위의 코드에서 `UYourClassName`에는 해당 함수를 포함하는 클래스의 이름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FilePath`에는 가져올 OBJ 파일의 경로가 전달되어야 합니다.
이제 블루프린트를 사용하여 OBJ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우선, 블루프린트에서 파일을 로드하고 `UStaticMesh`로 변환하는 기능을 구현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C++으로 구현된 기능을 호출하거나 블루프린트 내에서 파일을 로드하고 파싱하여 `UStaticMesh`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2. `UStaticMesh`로 변환된 메시를 Content Browser에 추가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블루프린트 내에서 `UStaticMesh`를 생성하고 Content Browser에 저장할 위치를 지정해야 합니다.
3. 블루프린트 내에서 OBJ 파일의 경로를 입력 받는 방법을 구현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OBJ 파일의 경로를 지정하여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계를 거쳐 블루프린트를 통해 OBJ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프린트만을 사용하여 완전한 OBJ 가져오기 기능을 구현하는 것은 좀 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C++ 코드에서 먼저 구현하고, 그것을 블루프린트에서 호출하는 방식으로 조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둘을 비교했을때 PerplexityAI 는 조금 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해주고, ChatGPT는 특정 부분을 조금 더 깊게
설명해준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사용했을 때 범용적인 부분이나 이전 대화나 현재 대화를 기억해서 알맞게 대답해주는 부분은 ChatGPT가 한참 앞서있는것 같고,
PerplexityAI는 내가 찾고있는 부분에 대한 영상 링크를 찾거나, 현재 날씨 , 최신뉴스 기사등을 찾을때
인터넷을 스크랩해서 요약해주는 부분에 뛰어난 것 같다. 또한 예시로 후속질문이 세개정도가 제시되는데
이러한 기능도 깔끔하게 잘 만든것 같다.
실행 장면
어쩌면 AI검색의 시대가 점점 다가오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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