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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plexity AI

by 도승이 2024. 5. 9.

Perplexity AI란?

출처 기반 AI 검색 엔진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358600?sid=105

 

AI 돌풍에 흔들리는 ‘구글 왕국’…검색점유율 5년9개월만에 최저

‘검색의 제왕’ 구글의 앞날에 먹구름이 끼고 있다.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은 내리막길을 걷는 데다 인공지능(AI) 기술과 검색 기술을 결합한 경쟁자까지 등장했다. 이에 더해 1심 선고를 앞둔 미

n.news.naver.com

https://www.etnews.com/20240308000063

 

아는 사람만 쓴다는 퍼플렉시티,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최근 다양한 생성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인지도 높은 서비스로는 오픈AI 챗GPT, 구글 제미나이(구 바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등이 있죠. 이러한 서비스는 사용성이 대개

www.etnews.com

 

사용은 여기서 하면 된다.

https://www.perplexity.ai/

 

Perplexity

그 어느 때보다 검색해보세요

www.perplexity.ai

 

 

사용기

 

Perplexity AI 의 검색 예제)

 

PerplexityAI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및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급 필터링 기능

PerplexityAI는 검색 결과를 효과적으로 필터링하고 정제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만을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최신 정보 학습 능력
PerplexityAI는 지속적으로 최신 데이터와 정보를 학습하여 업데이트된 지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항상 최신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지원
PerplexityAI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AI 모델에 효과적인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코드 해석 기능
PerplexityAI는 코드를 해석하고 설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PerplexityAI는 정교한 필터링, 최신 정보 제공,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지원 등의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AI 기반 검색 및 정보 큐레이션 경험을 제공합니다.

 

 

분석

맨위에 출처 여러개가 나오며, 해당 링크를 클릭시 출처 원본을 직접 볼 수 있다.

회원 가입 후 사용하면 되고 가격 정책은 무료검색(무제한), Pro검색(4시간마다 1개씩 최대 5~6개 찬다)이 있다.

무료 검색과 Pro 검색의 가장 큰 차이는 아마도 출처의 갯수인 것 같다. ( 유료는 5개 , Pro는 20개)

특정 부분에 대해 집중적인 검색도 가능하다.

 

사용 비교) ChatGPT  vs Perplexity AI

현재 개발 중인 UE Plugin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궁금한점을 물어보았다.

 

질문 

UnrealEngine5 에서 OBJ파일을 C++ Script 또는 Blueprint를 통해 ContentsBrowser로 Import 하는방법

 

Perplexity AI 답변)

Unreal Engine 5에서 OBJ 파일을 C++ 스크립트나 Blueprint를 통해 Content Browser로 가져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C++를 사용한 OBJ 파일 가져오기
1. **OBJ 파일 파싱**: Unreal Engine은 OBJ 파일 포맷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으므로, 먼저 OBJ 파일을 파싱하여 메쉬 데이터를 추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외부 라이브러리인 Assim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메쉬 생성**: 파싱된 OBJ 데이터를 바탕으로 Unreal Engine의 `UStaticMesh`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를 위해 `RuntimeMeshComponent`또는 `ProceduralMeshCompone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브라우저로의 등록**: 생성된 메쉬 객체를 Unreal Engine의 콘텐츠 시스템에 등록하여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FAssetRegistryModule`을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Blueprint를 사용한 OBJ 파일 가져오기
Blueprint를 사용하여 OBJ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Python 스크립트나 에디터 자동화 툴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1. **Python 스크립트 사용**: Unreal Engine 5.1부터 Interchange Import Pipeline이 도입되어 OBJ 파일 가져오기가 가능해졌습니다. Python 스크립트에서 `unreal.InterchangeManager`를 사용하여 OBJ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6]
2. **에디터 자동화 툴 사용**: Datasmith와 같은 에디터 자동화 툴을 사용하면 OBJ 파일을 Unreal Engine 프로젝트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OBJ 파일을 Unreal Engine 5에 가져오기 위해서는 파일 포맷 파싱, 메쉬 생성, 콘텐츠 브라우저 등록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C++를 사용하는 경우 외부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야 하며, Blueprint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Python 스크립트나 에디터 자동화 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hatGPT 답변 )

 

Unreal Engine 5에서 OBJ 파일을 C++ 스크립트 또는 블루프린트를 통해 Content Browser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C++ 코드로 OBJ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Unreal Engine에서는 `UStaticMesh` 클래스를 사용하여 정적 메시를 생성하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 코드로 OBJ 파일을 가져오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Engine/StaticMesh.h"
#include "Misc/FileHelper.h"
#include "HAL/PlatformFilemanager.h"

void UYourClassName::ImportOBJFile(const FString& FilePath)
{
    // Load the OBJ file
    TArray<uint8> FileData;
    if (FFileHelper::LoadFileToArray(FileData, *FilePath))
    {
        // Create StaticMesh from the OBJ data
        UStaticMesh* StaticMesh = UStaticMesh::CreateStaticMeshFromOBJ(FileData);
        if (StaticMesh)
        {
            // Save the mesh to the Content Browser
            FString PackageName = "/Game/YourPath/YourMeshName";
            UPackage* Package = CreatePackage(nullptr, *PackageName);
            Package->FullyLoad();
            StaticMesh->Rename(nullptr, Package);
            FAssetRegistryModule::AssetCreated(StaticMesh);
            Package->MarkPackageDirty();
        }
    }
}



위의 코드에서 `UYourClassName`에는 해당 함수를 포함하는 클래스의 이름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FilePath`에는 가져올 OBJ 파일의 경로가 전달되어야 합니다.

이제 블루프린트를 사용하여 OBJ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우선, 블루프린트에서 파일을 로드하고 `UStaticMesh`로 변환하는 기능을 구현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C++으로 구현된 기능을 호출하거나 블루프린트 내에서 파일을 로드하고 파싱하여 `UStaticMesh`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2. `UStaticMesh`로 변환된 메시를 Content Browser에 추가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블루프린트 내에서 `UStaticMesh`를 생성하고 Content Browser에 저장할 위치를 지정해야 합니다.

3. 블루프린트 내에서 OBJ 파일의 경로를 입력 받는 방법을 구현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OBJ 파일의 경로를 지정하여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계를 거쳐 블루프린트를 통해 OBJ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프린트만을 사용하여 완전한 OBJ 가져오기 기능을 구현하는 것은 좀 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C++ 코드에서 먼저 구현하고, 그것을 블루프린트에서 호출하는 방식으로 조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둘을 비교했을때 PerplexityAI 는 조금 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해주고, ChatGPT는 특정 부분을 조금 더 깊게

설명해준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사용했을 때 범용적인 부분이나 이전 대화나 현재 대화를 기억해서 알맞게 대답해주는 부분은 ChatGPT가 한참 앞서있는것 같고,

PerplexityAI는 내가 찾고있는 부분에 대한 영상 링크를 찾거나, 현재 날씨 , 최신뉴스 기사등을 찾을때

인터넷을 스크랩해서 요약해주는 부분에 뛰어난 것 같다. 또한 예시로 후속질문이 세개정도가 제시되는데

이러한 기능도 깔끔하게 잘 만든것 같다.

 

실행 장면

 

어쩌면 AI검색의 시대가 점점 다가오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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