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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E5 blueprint bone rotate

by 도승이 2022. 4. 20.

애니메이션이 없으며

rig,스켈레탈메시가 존재할때

스켈레탈메시의 특정본을 회전시키는 애니메이션을 임시로 만드는방법

 

1. BP에서 회전시킬값을 변수로만들어서 일정값만큼 돌려준다.

 

2. 애니메이션 시퀀스 (기본자세)를 만들어준다.

dropship_Pose

3.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서

AnimGrpah와 EventGraph를 만들어둔다.

 

 

BP에서는 회전값을 적용시켜주고

ABP의 EventGraph에서는 BP클래스를 참조해 회전시킬값을 받아온다

ABP의 AnimGraph에서는 회전시킬 Bone을 타겟하고 회전값을 적용해준다.

 

 

* 시퀀서에서 변수를 편집하려고 해봤으나 Rotator 변수타입은 Expose on Cinematics 옵션이 뜨질않는다

Float로 바꿔서 시도해볼것

 

 

 

계속 하다보니 더 쉬운방법이 있었다.

애니메이션을 만들필요없이 시퀀서에서 FKControlRig을 추가하면 모든 관절을 타임라인별로 편집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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