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 Procedural Generation #1
- 정해진 것 없이 알고리즘에 따라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맵, 아이템, 조건을 생성하는 방식.
간단하게 시작해보자
제작 의도
먼저, UE5 SampleProject인 Ancient Valley 맵을 뜯어보면
Packed 되어있는 레벨들을 사용하는데 이러한 레벨을 맵에 하나하나 배치하는 것이 아닌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자동적으로 편하게 배치해주는 기능을 만들어보자
1. 변수설명
레벨을 저장할 Name Array 생성, Size 는 몇개의 인스턴싱을할지 Width는 가로길이 ChunkSize는 간격이다.
2. 기능 설명
저장되어있는 LevelArray 에서 랜덤한 Level을 꺼내어서 인스턴싱을한다.
ex) Size : 15 -> 0~15 , 16개의 레벨생성,
Width : 4, 가로,세로 4*4의 격자형태로 생성한다.
mod와 div를 활용하면 이러한식으로 생성된다.
지금은 간단하게 Plane 형태로 제작하였으나,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봐야할것같다.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cQJn4tu00II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5.1 출시 웨비나 (0) | 2022.11.29 |
---|---|
UE5 blueprint bone rotate (0) | 2022.04.20 |
언리얼엔진5 정식 출시 (0) | 2022.04.06 |
UE5 Chaos Destruction (1) | 2022.04.04 |
UE5 niagara Collision (0) | 2022.03.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