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액세스 - 프리뷰 버전을 거쳐서 드디어 정식출시되었다.
공부할 수 있는 샘플 프로젝트들
에픽게임즈에서 언리얼엔진5로 만들어진 샘플이나 프로젝트
얼리액세스출시때 공개했던 대규모환경 및 기능테스트 에인션트협곡 프로젝트
용량이 무려 100기가가 넘는다
프리뷰버전에서 공개했던 여러 엔진기능을 다루는 Stack O Bot 프로젝트
마켓플레이스에서 볼 수 있다.
이번에 정식 출시되며 공개된 라이라(Lyra)스타터 게임과
플스5로 제작되었던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프로젝트의 일부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에서 포트나이트도 언리얼5로 버전업하며 언리얼5의 기능테스트는 이제 끝났다고 생각하는것같다.
새로 추가된 개발자 커뮤니티 (git 코드저장소나 블로그처럼 쓸 수 있는것같다.)
기능
루멘과 나나이트는 아직 지원되지않는 기능이많아 점차 개선해나갈것 같고 (본인들도 인정했다)
성능상의 자잘한 이점은 분명히 있을것같다.
테스트 해보며 추후 포스팅하겠다.
해외언리얼엔진 유튜브를 보면 국내보다 많은 다양한 정보가있다 일본,미국등
실행방법
뭐가 5.0.0 이지..?
엔진 삭제를 눌러보면 삭제할거냐고 물어보는데 그때 얼리액세스인지 프리뷰버전인지 볼 수 있다.
사담
언리얼엔진의 방향성이 보이는것같다.
유니티에 밀리지않으려고 UE4도 무료버전으로 풀었고 점차 버전업과 기능추가가 빨라졌다.
최근에는 엄청난 개발속도와 계속되는 인수합병으로 기능추가( 퀵셀브릿지 , 트윈모션 등등)
Nvidia의 physx -> 언리얼의 chaos physics
Nvidia의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 -> 언리얼의 TAA,Temporal Super Resolution 등
어딘가에 의지하지않고 독자적으로 다양한기능,강력한기능을 갖춘 게임에 국한되지않는 종합엔진?으로 가려는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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